티스토리 뷰

현재 졸업 프로젝트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인데, 이를 위해서 Git에 있는 라이브러리를 가져다 써야되는 일이 생겼다. 안드로이드를 만져본 지 오래돼서 잘 기억은 안 났지만 일단은 해보았다. 다음과 같이 일단 Maven으로 프로젝트를 만든다.



Next를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들이 등장하는데, 그냥 다 Next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Group Id와 Artifact Id를 임의로 지정한다. 다음과 같이 지정하였다.



지정하게 되면 그 이름으로 된 Maven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pom.xml 파일을 클릭하고 맨 오른쪽의 xml을 들여다 보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다. 그리고 왼쪽 프로젝트 현황을 보면 Maven Dependencies에 현재는 JUnit밖에 없다. 사용하고자 하는 라이브러리를 추가해보도록 한다.



사용하고자 하는 라이브러리가 다음과 같다. ethereum 관련해서 프로젝트를 하고 있고, 이를 Java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으로 구현하려다 보니까 ethereum의 대표 주자인 web3 API나 JSON RPC API와 같은 JS로 작성하는 것이 아닌 이를 지원하는 ethereumj를 사용하게 되었다.



좀 내려가다보면 ethereumj를 사용하기 위해 dependency를 추가하는 방법이 형광펜 칠해진 것처럼 나와있다. 이를 프로젝트에 추가하도록 한다.



추가하고 프로젝트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Run as >> Maven Install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에러가 발생한다. 이 에러가 무엇인지 한동안 찾지 못했다.



그리고 Maven Repository에 대해서 찾아보다 보니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 repository는 local, central, 그리고 remote로 있는데 알고보니까 Maven Central Repository에 ethereumj가 없던 것이었다. 그래서 remote를 이용해야 됐다. 일단 아래의 화면은 central repository이다. 여기서 우리는 형광펜 칠해진 것과 같은 버전을 사용할 것이다.



보면 위치가 다른 것을 알 수 있고, 주소가 친절하게 나와있다. 이를 토대로 remote repository 사용을 위해 dependency를 추가했다.



아래와 같이 추가하고 형광펜이 칠해진 것처럼 주소 url을 넣어주었다.



그리고 나서 다시 Maven install을 실시하니 필요한 라이브러리들이 잘 깔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update를 실시하였다. 그랬더니 아직도 에러가 발견되었다. 보면 말 그대로 jre가 아닌 jdk를 사용하라는 것 같다. 그러므로 바꾸어 주자.



역시 아래와 같이 들어가니 jre로 되어 있다. 그래서 Edit을 통해서 바꾸도록 하겠다.



jre home에서 오른쪽에 directory 버튼을 클릭하여 jdk로 바꿔주고 name도 jdk로 바꿔주었다. 그리고 나서 Finish 버튼을 눌러주자.



그러면 다음과 같이 에러가 발견되지 않고 돌아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ethereum의 transaction에 대해서 연구를 해서 실험해 봐야겠다.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ensic Tools -2  (0) 2017.10.19
Forensic Tools - 1  (0) 2017.10.19
PUP 분석 - 2  (0) 2017.05.04
GRR 프로젝트  (0) 2017.04.24
PUP(Potentially Unwanted Program) 분석 - 1  (0) 2017.04.2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